SK ICT Tech Summit 2020 개최

 

SK의 ICT 기술 역량과 비전을 엿볼 수 있는 SK ICT Tech Summit 2020이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SK의 ICT 기술의 노하우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데요. ‘AI’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이 집중 논의된 이날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5년간 진화를 거듭해온 SK 종합 ICT 기술전

 

 
올해 SK ICT Tech Summit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었는데요. ‘Connecting TechKnowledge for Tomorrow’라는 슬로건 아래, 온라인 환경의 특장점을 살려 국내는 물론 해외 구성원과 이해관계자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 SK ICT Tech Summit에서 참여자들은 원하는 발표를 선택해 듣고, 댓글로 많은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 참여자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는데요. 참여도에 따라 선물을 지급하는 Point제, 온라인 투표, SNS 공유 이벤트, 돌발 퀴즈 등이 행사의 흥미를 더했습니다.

 

행사 둘째 날에는 사전 신청자와 발표자, 그리고 행사 참여자가 화상 미팅 형식으로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누는 ‘Expert Meeting’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분야별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친목을 도모하는 등 교류의 장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AI 중심의 New ICT 비전을 그리다

 


 

11월 4일, SK ICT Tech Summit 2020은 박성욱 ICT위원장의 환영사로 시작했습니다. 박성욱 ICT위원장은 “SK ICT Tech Summit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ICT와 이를 통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 방안을 고민해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Keynote 세션 발표 중인 오혜연 교수

 

그 이후 세계적인 ICT분야 석학들의 인사이트를 담은 Keynote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조경현 뉴욕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교수가 ‘Deep Learning for Breast Cancer Screening’을 주제로 딥러닝을 유방암 검진에 활용하기 위한 연구 과정을 공유했습니다. 다음으로 오혜연 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는 ‘Research on Programming Education’을 주제로 언택트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과 활용 효과에 대해 전했습니다.

 
 

화상 통화로 진행된 토론 패널과 행사 참여자 간 질의응답

 

이어 SK의 ICT 기술 개발을 이끌고 있는 각 관계사 CTO인 송창록 SK하이닉스 DT 담당, 이기열 SK주식회사 C&C BM혁신추진총괄, 김윤 SK텔레콤 T3K 센터장의 패널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Moderator 오혜연 교수와 패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테크놀로지의 방향성’을 주제로 관계사별 사례와 인사이트를 나눴습니다.
 
 

 

이틀 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AR/VR, 미디어, 보안, ICT융합, ICT인프라 등 총 8개 분야의 96개 주제에 대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SK텔레콤은 AI 모델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딥러닝 플랫폼 ‘메타 러너’와 이를 활용한 AI 기반 자동 채보(음악을 듣고 악보 제작) 기술을 발표했습니다. SK주식회사 C&C는 ‘Cloud Z CP’ 등 기업 클라우드의 신속한 컨테이너화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이끄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했으며, SK하이닉스는 스마트폰, 차량, 의료, 보안 등 여러 분야에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부품 ‘CMOS 이미지 센서’를 공개했습니다.

 
 

 

SK텔레콤 역량 Transformation CoE 정영배 리더는 “올해 행사는 온라인 환경 속에서 더 많은 소통과 협력 사례를 창출하는 언택트 기술전의 새로운 Model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이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에게 더욱 필요한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구성원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이번 SK ICT Tech Summit 2020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더 많은 이들과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하는기회의 장이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ICT 기술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SK의 활동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SK ICT Tech Summit 2020의 주요 내용은 추후 VOD 형태로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SK ICT Tech Summit 2020 바로 가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